부품의 점검 및 교환시기
오일류
엔진오일교환: 최초1,000km 매3,000km(시내주행),5,000km(고속도로)마다교환
수동변속기오일: 최초5,000km 매 20,000km마다 점검및교환
뒷 데후오일 : 최초5,000km 매 20,000km마다 점검및교환
자동변속기오일(미션오일) : 최초5,000km 매 35,000km마다 점검및교환
.브레이크오일 : 매 20,000km마다 점검및교환[식용유색(양호),참기름,간장색(교환요망)
.부동액 : 매 20,000km마다 점검및교환
전기
플러그 : 매 20,000km마다 점검및교환
비후다 캡,플러그배선 : 매 20,000km마다 점검및교환
밧데리 : 수시로 점검 및 증류수보충(보통 2-3년마다 교환)
(여름철엔 에어컨이 작동되므로 전기소모가 많음.)
엔진
타이밍벨트,텐션베아링: 매 60,000km. 현대,기아는80,000km마다 점검 및 교환
(DOHC 차량은 타이밍벨트가 끊어질 때 헤드에 많은 손상이 감)
팬벨트,파워벨트,에어콘벨트:매 20,000km마다 점검 및 교환
새시
앞 라이닝 : 매 30,000∼40,000km마다 점검 및 교환
뒷 라이닝 : 매 60,000∼70,000km마다 점검 및 교환
타이어위치교환 : 매 20,000KM마다 X자형 또는 H자형으로 교환
타이어 공기압 :승용 30~35PSI(타이어에 표기) 승합 50PSI
휠바란스 : 10,000~15,000km 마다 또는 수시로
기타
주행중 엔진의 과열(오버 히팅)시 응급조치로 에어컨을 작동시키고 운행하면 가까운 정비소까지 갈수있으며 기타 고장등으로인해 운행이불가능할시 가입보험회사에 연락(보험증권에 연락처 명시됨)하면 무료로 견인(시내)할수 있슴.
출처:http://www.knmotors.co.kr/main.html
오일류
엔진오일교환: 최초1,000km 매3,000km(시내주행),5,000km(고속도로)마다교환
수동변속기오일: 최초5,000km 매 20,000km마다 점검및교환
뒷 데후오일 : 최초5,000km 매 20,000km마다 점검및교환
자동변속기오일(미션오일) : 최초5,000km 매 35,000km마다 점검및교환
.브레이크오일 : 매 20,000km마다 점검및교환[식용유색(양호),참기름,간장색(교환요망)
.부동액 : 매 20,000km마다 점검및교환
전기
플러그 : 매 20,000km마다 점검및교환
비후다 캡,플러그배선 : 매 20,000km마다 점검및교환
밧데리 : 수시로 점검 및 증류수보충(보통 2-3년마다 교환)
(여름철엔 에어컨이 작동되므로 전기소모가 많음.)
엔진
타이밍벨트,텐션베아링: 매 60,000km. 현대,기아는80,000km마다 점검 및 교환
(DOHC 차량은 타이밍벨트가 끊어질 때 헤드에 많은 손상이 감)
팬벨트,파워벨트,에어콘벨트:매 20,000km마다 점검 및 교환
새시
앞 라이닝 : 매 30,000∼40,000km마다 점검 및 교환
뒷 라이닝 : 매 60,000∼70,000km마다 점검 및 교환
타이어위치교환 : 매 20,000KM마다 X자형 또는 H자형으로 교환
타이어 공기압 :승용 30~35PSI(타이어에 표기) 승합 50PSI
휠바란스 : 10,000~15,000km 마다 또는 수시로
기타
주행중 엔진의 과열(오버 히팅)시 응급조치로 에어컨을 작동시키고 운행하면 가까운 정비소까지 갈수있으며 기타 고장등으로인해 운행이불가능할시 가입보험회사에 연락(보험증권에 연락처 명시됨)하면 무료로 견인(시내)할수 있슴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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